제로페이, 하이테크어워드 간편결제 부문 대상 수상

금융입력 :2020/07/22 09:18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가 제 50회 하이테크어워드 간편결제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테크어워드는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국내 IT산업 분야에서 눈에 띄는 활동과 업적을 남긴 업체 등을 선정한다.

제로페이는 계좌를 연결해 사용하는 직불 결제 수단으로, 현금영수증과 달리 별도 영수증을 발급받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사용자가 이용하는 은행 및 간편결제(페이) 앱 내의 제로페이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스캔하여 결제할 수 있으며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근주 원장이 하이테크어워드 대상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로페이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용주차장, 문화시설, 따릉이 등 공공시설 이용 요금 할인이 주어지며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최대 10%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가맹점의 경우 결제 수수료가 없거나 매우 적어 즉각적인 도움이 된다. 현재 제로페이 가맹점은 59만개에 달한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근주 원장은 "제로페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언택트 결제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편리한 직불결제 인프라 제공을 위해 제로페이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