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인터넷 전문 은행 IT시스템 연달아 수주

컴퓨팅입력 :2020/07/21 15:25

인젠트(대표 장인수)는 인터넷 전문 은행 T사의 IT시스템 구축 사업에 멀티채널 통합 솔루션(MCI) 및 UI 통합 단말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대내 채널 통합 및 시스템 운영을 목표로 T사의 대고객 서비스 오픈을 위한 IT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국내 주요 제1 금융권 은행과 모든 인터넷 전문은행에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금융 솔루션 선도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하였다.

이번 사업에서 20년 금융권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인터넷 전문 은행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젠트

이번 사업에는 멀티채널 통합 솔루션인 INZENT MCI (iGate)와 UI/UX 통합단말 INZENT UX Orchestrator (iWorks)가 공급된다. INZENT MCI 는 안정적이고 빠른 연계 처리가 특징인 채널 통합 연계 솔루션으로, 금융권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금융 정보를 안정적으로 통합해준다.

모든 과정이 비대면 진행되는 인터넷 전문 은행의 특성상 콜센터나 스마트뱅킹 등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안정적인 연계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런 상황에서 인젠트는 단순히 거래 처리 엔진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연계 업무 구현이 가능한 통합 개발환경 툴과 운영관리 툴도 함께 공급해 인터넷 전문 은행에 최적화된 연계 환경을 구축하게 되었다.

관련기사

연계된 각종 정보는 인젠트 UX 오케스트레이터로 처리하게 된다. 금융 거래 처리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 업무 성향에 따라 UI 구조를 개인화할 수 있어 이미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에서 제품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T사는 실제 업무 처리 시에도 뛰어난 생산성과 효율성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

장인수 인젠트 대표는 “앞으로 새로운 금융 트렌드를 만들어 나아갈 인터넷 전문 은행사에 잇달아 IT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인젠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상의 시스템 구축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