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대전 연무기술 직원 대상 교육

현장 중심 PM 양성과정 등 운영

컴퓨팅입력 :2020/06/24 14:00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지역 회원사 대상 인력양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대전에 위치한 연무기술을 직접 방문해 직원들에게 IT 프로젝트 관리 및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총 나흘간 교육을 진행했다. 연무기술이 향후 추진할 IT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해 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과정 중 프로젝트 관리를 다루는 ‘현장중심의 PM 양성과정’과 ‘ITIL 기반 시스템 운영 실무과정’을 각 이틀 동안 운영했다.

협회는 해당 분야 필수 기술요소를 포함해 기업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했다. 이번 교육을 포함해 연말까지 총 8회 차 교육을 실시, 연무기술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틀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지역 회원사 대상 인력양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23일 대전에 위치한 연무기술을 직접 방문해 직원들에게 IT 프로젝트 관리 및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협회는 서울에 위치한 협회 교육장에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 소프트웨어 기업들을 위해 본사 방문 교육을 진행 중이다. 협회는 관련분야 20년 이상 경력의 전문 강사와 교재 등 교육관련 콘텐츠, 운영진을 파견한다. 협회에서는 올해 소프트웨어 분야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지원을 위해 해당 직무 및 4차 산업 신기술 관련 51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서홍석 부회장은 “지역 회원사를 대상으로 온 사이트 교육을 적극 지원하여 교육 수강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및 기업 전문성 제고를 위해 교육서비스 적극 지원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999년 설립된 연무기술은 2020년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 대전의 대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회사는 데이터 산업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외에도 정보시스템 SI 구축(시스템, NW,보안,SW 등), 데이터센터 구축, 통합유지관리사업 등을 진행하는 ICT 토탈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