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비전 솔루션 전문기업 라온피플이 스마트도시공학도 육성을 위해 서울대 건설환경공학부 스마트도시전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피플과 서울대는 스마트 도시 구축에 필요한 정보 교환 및 인프라 구축, 국가 과제 공동 참여, 연구 성과 홍보 및 국내외 인적 네트워크 확보를 위한 세미나 개최 등에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스마트도시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선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라온피플, AI 비전 검사 솔루션 'NAVI AI 3.0' 출시2020.06.19
- 라온피플 AI 덴탈솔루션, 업계서 뜨거운 반응2020.06.19
- 라온피플, 교정 전문의 돕는 AI 덴탈솔루션 출시2020.06.19
- 라온피플, AI 카메라모듈·렌즈검사 솔루션 2종 출시2020.06.19

이석중 라온피플 대표는 “라온피플의 경영이념과 철학은 이윤만이 아닌 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데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한편으로는 기업인으로서 미래를 위해 필요한 인재양성이라는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되어 책임감도 느낀다"고 밝혔다.
서울대 스마트시티 혁신인재육성사업단장 권영상 교수는 “라온피플과 스마트도시 및 교통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면서 "상호 기술 교류 및 학술 활동 연계 등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며 산·학 협력 추진의 좋은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