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메신저 기반의 대화형 챗봇 시스템을 구축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문의사항에 대해 자동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ICT 서비스요청 처리 시스템에 축적된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종 시스템 사용 방법, 업무처리 프로세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
일상 언어로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다양한 사내 업무정보를 얻을 수 있어 편의성이 높고, 24시간 사용이 가능해 교대근무 직원들의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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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발전은 챗봇 시스템을 회계·급여·복지·교육 등 분야의 지식 데이터베이스(DB), FAQ(자주하는 질문) 등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업무 전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챗봇의 명칭을 새롭게 공모해 업무 소통 채널의 역할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챗봇 시스템으로 기존의 단순 반복적인 질문·답변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