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는 누구나 손쉽게 TV 광고를 직접 구매하고 운영할 수 있는 스마트 빅 애드 TV 광고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빅 애드는 실시간 채널에서 데이터 기반 타겟 광고를 송출하는 시스템이다.
새롭게 선보인 온라인 청약 시스템은 광고주가 직접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는 셀프-서브 방식으로 광고주가 직접 광고 예산, 기간, 노출 지역을 설정할 수 있다. IPTV 서비스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프로그램 사이에 가구별 맞춤형 TV 타겟 광고가 노출되며, 디지털 검색 광고와 같이 소액으로 TV 광고가 가능해 진다.
제한된 사이즈의 PC 또는 스마트폰 화면과 달리 대화면 TV를 통해 광고가 노출돼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디지털 동영상 매체 대비 한 차원 높은 광고 몰입도를 제공한다.
또한 PC 또는 스마트폰 광고는 건너뛰기가 가능하지만, TV광고는 스킵 없이 끝까지 노출을 보장하고 시청자가 광고 영상이 끝나기 전에 채널을 바꾸면 과금하지 않는다.
디지털 광고와 같이 실제 발생한 유효노출수를 집계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시청률과 같은 추정데이터가 아니라 객관적인 실측 데이터를 바탕으로 노출, 이탈, 도달, 빈도 등의 다양한 지표를 제공한다. 광고주는 언제든지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청약 진행 상황 및 광고 집행 현황을 조회 할 수 있다.
최소 10만원부터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상공인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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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운영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30만원 한도의 1개월 무료 체험권 100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스마트 빅 애드를 고도화해 국내 유료방송 시장에서 TV 광고의 장점과 디지털 광고의 장점을 결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지상파와 협력해 국내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