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이용자의 게시물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활동 관리 도구’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활동 관리 도구는 이용자가 직접 본인 계정의 게시물을 보관하고 삭제하는 등 편리하고 직관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활동 관리 도구의 ‘보관’ 기능을 통해 게시물을 개인적으로 간직하거나 ‘휴지통’으로 이동시켜 삭제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량의 게시물을 한번에 선택해 모두 지정할 수 있게 했다.
보관된 게시물은 본인만 볼 수 있고 타인에게는 공개되지 않으며, 이용자의 신중한 결정을 돕기 위해 휴지통의 게시물은 30일간 보관된 후 자동으로 삭제된다. 게시물은 해당 기간 내 이용자가 직접 복원 또는 바로 삭제 가능하다.
관련기사
- 페이스북, 리브라 새 디지털월렛 브랜드 '노비' 공개2020.06.03
-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팔로워 30만명 돌파2020.06.03
- 페이스북은 왜 '직원 50% 재택근무' 선언했나2020.06.03
- 카페24, 페이스북 숍스 프로젝트 파트너 기업 선정2020.06.03
아울러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해 다량의 게시물을 신속히 관리할 수 있는 ‘필터’ 기능도 적용된다. 필터를 통해 특정 기간을 설정, 해당 기간 동안 올린 게시물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인물이 포함된 게시물들을 모아볼 수 있는 ‘인물 검색’도 선보인다.
활동 관리 도구는 모바일 앱을 통해 우선적으로 출시되며, 이후 데스크톱과 페이스북 라이트 앱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