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채용설명회’ 열린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개최

금융입력 :2020/05/26 09:01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정유신)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온라인 핀테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28일부터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국내 주요 금융기관과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 등 35개사가 참여하며, 핀테크 기업 중 일부는 실제 채용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즉, 홈페이지에서 각 기관 및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채용설명회에서 나아가 국내외 150여개의 참여 기관 및 기업의 최신 디지털 콘텐츠를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예컨대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자사의 핀테크 교육과정인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와 ‘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등 강좌를 홈페이지에서 영상으로 공개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정유신 이사장은 "최근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금융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까닭에 금융회사 및 핀테크 기업에서 관련 인력 수급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서 취업준비생들은 취업 성공을, 금융회사 및 핀테크 기업은 인재 채용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국인터넷진흥원 김석환 원장은 "비대면 사회 전환을 대비한 디지털 신뢰국가 구현을 위해 사이버보안, 방역 등 핀테크 기술 혁신으로 한국판 뉴딜 실현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채용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픈되는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에서 ‘채용관’ 메뉴로 접속하면 된다. 채용관 접속 시 기업별 채용설명회와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