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금융 IT 전문 회사인 신한DS가 주관한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천400억원 규모인 이 사업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 4개사의 메시지 발송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는 내용이다.
사업을 수주한 LG유플러스는 고도화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메시징 분배 솔루션은 ▲메시지 발송 장비 별 트래픽 자동 분배 ▲실시간 장애 감지 및 트래픽 관리 ▲문자·Push 메시지 채널별 연동 ▲통합 통계 및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트래픽 자동 분배와 실시간 장애 감지 기능은 실시간 계좌 이체, 카드 승인 내역 등 중요한 메시지 전송이 잦은 금융권에서 이용자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기능이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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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올해 4분기부터 각 계열사 별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순차 적용할 방침이다. 향후 챗봇과 연계해 은행, 카드, 투자, 보험 등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AI 기반 상품 추천 등이 가능한 개인화 메시징 플랫폼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은 “이번 수주는 메시징 사업 1위 사업자로서 축적된 경험과 신뢰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안정적인 메시징 시스템 구축은 물론, 계열사 별로 특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