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기술 개발 과정, 기술자 인터뷰 등 기술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테크앤' 블로그를 지난 4월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테크엔이란 기술과 우리를 둘러싼 수많은 것들을 결합(&)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블로그 콘텐츠 주제는 크게 3가지다. ▲테크 로그 - AI 기술과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블로그에 접속해, 사내 개발자들이 직접 전하는 기술 이야기 ▲크루 톡 -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하는 지 생생한 업무 라이프를 전하는 ▲아워 스토리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직접 참여하는 기술 행사와 학회, 성과 등을 소개하는 코너 등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최근 김병학 수석 부사장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IT인이 되기까지의 개인 성장 스토리는 물론 AI 기술에 대한 철학, 산업에 대한 심도있는 견해 등을 담았다. 아울러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선보일 기업용 솔루션과 플랫폼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레스토랑, 콜센터, 드라이빙 스루, 영화관, 병원, 호텔 등 특정 장소와 상황에 적용할 자동 고객 응대 시스템인 ’디플로(DFLO)’ 프로젝트 역시 활발히 진행중이라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엔터프라이즈-KBS, 재난방송 AI 아나운서 만든다2020.05.12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교보생명에 챗봇 등 AI 기술 도입2020.05.12
- 카카오엔터프라이즈-NH투자, 업무 플랫폼 구축 MOU2020.05.12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특허청에 AI 엔진 제공2020.05.12
향후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기술 개발 및 활용 사례, 새롭게 선보일 신규 서비스 개발 과정, 외부 협업 사례, 기술자 인터뷰 등을 비롯한 다양한 AI 자료를 차례대로 선보인다. 개발자 및 엔지니어는 물론이고 기술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흥미롭고 가치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테크엔은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이나 철학을 비롯해 다양한 기술, 성과 등을 소개하는 창구다.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실제 현장 꿀팁, 기업 문화 등 소프트한 자료까지 총망라한 IT 콘텐츠의 장이 될 것” 이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 전문성을 알리고 인재 영입 플랫폼으로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