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목포해양대 학생 대상 ‘전력IT개론’ 온라인 강의

해양컴퓨터공학과 학생 대상…IT인재 육성지원

디지털경제입력 :2020/04/28 17:24

한전KDN(대표 박성철)은 목포해양대학교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력IT 개론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특강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강의가 아닌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한전KDN은 3년 연속으로 목포해양대 학생을 대상으로 전력IT개론 강의를 이어오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한 목포해양대 전력IT개론 강의 모습.

‘전력IT개론’ 강의는 6월말까지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과 정보보안 등 관련 정보기술(IT) 전반과 송변전, 전력거래, 스마트그리드 등 전력계통 9개 주제로 10년 이상 실무 경험이 있는 한전KDN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강의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한전KDN과 목포해양대학교는 2015년부터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상호 교육 및 산업협력 체계를 구축해 교수와 학생들의 현장 연수와 연구 지원 등 전력IT인재 육성을 진행해 오고 있다.한전KDN은 또 중소기업과 지역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 대학생 홍보대사, SW경진대회 등 다양한 교육 및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전력IT개론 강의 뿐 아니라 지역인재 육성 및 전력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희망 대학생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확대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