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을 온라인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26일 에픽게임즈코리아에 따르면 무료로 언리얼 엔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의 한국 서비스가 시작됐다.
언리얼 온라인 러닝은 비디오 강좌와 학습 과정을 제공하는 언리얼 엔진 무료 학습 플랫폼이다. 에픽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시작해요 언리얼 2020 웨비나'에 이어 앞으로 언리얼 엔진을 배우는데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를 온라인을 통해 더욱 많이 제공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무료 학습은 언리얼 엔진 계정만 있으면 학생부터 현업 실무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분야 및 수준에 맞는 강좌를 선택하여 언제 어디서든 영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특히 현재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와 관련된 50여 개의 강좌가 준비돼 있으며, 사용자는 강사 기능 분야 등으로 강좌를 분류해 원하는 내용의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각 강좌는 10~15분 정도의 짧은 단원으로 구성돼 있어서 사용자의 일정에 맞춰 유연하게 수강할 수 있고, 강좌 완료율이 표시되어 손쉽게 진도를 확인하며 시청할 수 있다. 하트 아이콘을 클릭, 원하는 강좌를 즐겨찾기에 추가해 자신만의 학습 과정을 설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아 어떤 내용의 강좌를 들어야 할지 잘 모르는 초보자들은 에픽게임즈에서 제공하는 '학습 과정'을 이용하면 된다. 학습 과정에는 언리얼 엔진 시작하기기부터 건축 시각화 전문가 되기, 리얼타임 렌더링 원리 소개 등 특정 주제를 모아놓았다.
또한 사용자의 학습 재미를 위해 퀴즈와 업적 및 배지 시스템 등의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도 적용됐다. 강좌마다 포함된 퀴즈를 통해 수강한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강좌 및 학습 과정을 완료하면 포인트와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와 배지는 업적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래퍼 트래비스 스캇, 포트나이트에서 온라인 콘서트 예고2020.04.26
- 에픽게임즈, 개발사에게 IP 소유권 보장하는 '에픽게임즈 퍼블리싱' 발표2020.04.26
- 에픽게임즈 스토어, 위시리스트 기능 업데이트2020.04.26
- 에픽게임즈스토어, 12일간 매일 새로운 무료게임 제공2020.04.26
이와함께 에픽게임즈는 유튜브를 통해 제공되는 '에픽 라이브' 방송을 통해 언리얼 엔진 4.25 업데이트, 카툰 렌더링, 나이아가라 이펙트 제작 등 더욱 많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는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국내 개발자분들의 언리얼 엔진 학습을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돕고 싶어 언리얼 온라인 러닝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분들께서 편하고 안전하게 언리얼 엔진을 배우실 수 있다. 언리얼 온라인 러닝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