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지자체·소상공인 홍보 지원

인터넷입력 :2020/04/22 13:27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적극 돕기 위해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한‘O2O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은 소상공인 사업장 주변에 있는 OK캐쉬백 고객을 타겟팅 해 매장 홍보용 모바일 광고 전단을 무상으로 배포하고, ‘T맵’ ‘카카오맵’ 등 20여개 네비게이션에 매장 위치등록을 지원한다.

‘매장홍보 모바일 광고’는 SK플래닛이 보유한 위치기반 광고솔루션을 통해 소상공인 매장 주변에 있는 OK캐쉬백 고객 중 정밀하게 타겟팅 된 고객만을 대상으로 모바일 전단 광고를 3천통씩 발송해주는 서비스다.

이와 별도로 3천통의 광고문자 혜택을 추가로 지원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운영 중인 소상공인마당에서 OK캐쉬백을 ‘희망O2O 서비스’로 지정한 뒤 관련 인증샷을 OK캐쉬백 공식 카카오톡 채널(카카오톡 ID: ocb2020)로 전송하면 된다.

‘네비게이션 매장위치등록’은 현재 소상공인이 운영 중인 매장 위치를 한번의 신청으로 ‘T맵’ ‘카카오맵’, ‘포털사이트 지도 서비스’, ‘차량용 네비게이션’ 등 약 20여개 지도에 등록 및 검색노출되는 서비스다. 소상공인이 직접 이 서비스를 추진하려면 각 채널별 개별 등록을 해야 하기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갈 수밖에 없다. 이번 서비스는 한번의 신청으로 일괄 등록되기에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서비스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추경사업'에 신청한 소상공인이다.

관련기사

그 밖에 SK플래닛은 오는 30일까지 시럽 월렛 AR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어 있는 지자체의 농특산물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는 ‘힘내세요! 우리 농산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럽 월렛 증강현실(AR) 화면에서 ‘쌀’ 이미지를 찾은 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파주 한수위 파주쌀 4kg’ 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SK플래닛 박정민 DXP사업본부장은 “SK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과 기술을 활용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오는 7월말까지 전국에 있는 지자체 및 소상공인 협의체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