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크라우드 펀딩, 4050이 주도했다

코로나19 겪으며 온라인 쇼핑에 익숙해진 중장년 세대의 접근성 높아진 것으로 분석

유통입력 :2020/04/22 10:59

신세계TV쇼핑이 모바일 앱에서 운영 중인 크라우드 펀딩 쇼핑 서비스 ‘모내기(모이면 내려가는 기가 막힌 쇼핑)’의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40대(31.3%)와 50대(41.1%)의 구매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기존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가 주로 2030세대의 호응을 얻어왔던 것과 다른 양상이다.

지난 3개월간의 매출 분석 결과,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상품 역시 중장년층의 선호도가 높은 식품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1월 진행한 ‘예가 소 LA 갈비 선물세트(2kg)’는 목표대비 3200%의 펀딩율을 달성했으며, 신선식품 카라바오 생망고 2.5kg(12과) 상품역시 2672%의 높은 펀딩율을 달성해, 앵콜전을 진행하기도 했다.

4050세대는 홈쇼핑 산업의 주 타깃 고객이다. 이들 중장년층 세대의 온라인과 모바일 구매 경험이 증가하면서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에서 운영 중인 크라우드 펀딩 ‘모내기’에 대한 접근성 역시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TV쇼핑은 이날부터 일주일간 ‘모내기’ 오픈 100일을 맞이해 크라우드 펀딩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최대 20%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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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같은 기간 동안 다이슨 무선청소기, 뉴트리원 히알루론산 등 가전과 건강식품을 아우르는 초저가 상품 11종을 엄선해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펀딩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 주용노 뉴테크담당 상무는 “크라우드 펀딩은 사전 고객 수요 파악을 통해 재고비 부담이 없이 상품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세계TV쇼핑은 ‘모내기’를 통해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해 나감과 동시에, 고객들에게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