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콩, 시니어 1인 미디어 도전 예능 제작

MBC D.크리에이티브센터와 공동 작업

인터넷입력 :2020/04/20 09:11

시니어들에게 평생 직업의 대안을 제시하는 예능 프로그램이 제작된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리콩은 20일 'MBC D.크리에이티브센터'와 함께 시니어들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며 새로운 직업을 찾아가는 관찰형 서바이벌 디지털 예능 프로그램 '슈퍼시니어'를 공동 기획 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 시니어 세대들의 1인 미디어 이용률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이들의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을 통한 구매량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다. 많은 브랜드와 기업들은 홍보,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시니어 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에 나서고 있다.

슈퍼시니어는 100세 시대를 맞이한 시니어들에게는 1인 미디어를 통해 인생 제2막을 엶과 동시에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또 기업들에겐 방송을 통해 성장한 시니어 크리에이터를 직접 연결해 주는 오작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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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로는 방송인 겸 파워 인스타그래머 '하하', 아프리카TV 먹방계의 명실상부 원톱 BJ '쯔양, 국내 최정상 유튜버 '도티'가 참여한다. 인스타그램,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활약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어벤져스'가 뭉친 만큼 각각의 캐릭터와 색깔이 어우러져, 독특하고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시니어는 5월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니어들을 모집하며 본격적인 제작 일정에 돌입한다. 본인의 끼와 장기를 어필할 수 있는 시니어분들은 영상을 찍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일정 및 신청 방법은 추후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슈퍼시니어 첫 방송은 6월부터 MBC 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 및 아프리카TV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