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환급에 또 10% 할인’…이참에 으뜸가전 사볼까

가전업계, 환급금 외 추가 혜택 제공

홈&모바일입력 :2020/04/17 13:57    수정: 2020/04/18 15:40

가전업계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환급금 외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소비자 마음 잡기에 나섰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올해 말까지 냉장고, 김치냉장고, TV, 에어컨,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10개 품목 중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사면 구매 비용 10%를 환급해준다. 개인별 최대한도는 30만원이다.

이에 가전 제조사나 유통사들은 저마다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마케팅 경쟁에 한창이다. 가전업계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이 코로나19로 침체된 가전 시장에 활기를 찾게 해줄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있다.

■ 삼성전자, 환급금 30만원 포함 최대 100만원 혜택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보유한 으뜸효율가전 환급 대상 대표 모델은 총 151개이다. 삼성전자는 정부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비용 한도인 30만원까지 포함하면 소비자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셰프컬렉션 냉장고 RF10R9945M5 모델이나 무풍에어컨 갤러리 AF19TX978MZR 홈멀티 모델을 구매할 경우,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70만원 상당의 특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으뜸효율가전 환급 해당 품목은 아니지만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 ‘삼성 그랑데 AI’에 대해 12만원 상당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으뜸효율 가전 대상 모델인 그랑데 AI 세탁기와 함께 구매하면 환급금 포함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LG전자, 환급금에 캐시백 추가 혜택

LG전자의 환급 대상 가전은 190여 개 모델이다. 환급 대상인 울트라 HD TV(75/65/55/49형)를 구입하는 고객은 환급금 외에 LG전자가 제공하는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 최대 20만원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환급 대상 스탠드형 투인원 휘센 에어컨을 구입하는 고객은 최대 45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는다. 환급 대상 트롬 세탁기 21kg 제품을 미니워시, 스타일러, 14kg 이상 건조기 등 다른 의류관리가전과 동시에 구입하는 고객은 환급금 외에 최대 8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는다.

LG전자가 으뜸효율 LG 가전 구매하면 10% 환급에 캐시백 추가 혜택을 준다. (사진=LG전자)

아울러 LG전자는 LG전자 베스트샵이나 백화점 내 LG전자 매장에서 6월 30일까지 으뜸효율 환급 대상 가전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으뜸에 혜택을 더하다!’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등이 경품이다.

■ 쿠첸, 환급사업비 10%에 20% 추가 할인

쿠첸은 으뜸효율 가전제품 기본 환급 외에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에너지 세이빙 프로모션’을 4월 한 달 동안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한다.

4월 주말에 롯데하이마트,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에서 해당 제품을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해당 모델은 IR미작, IR미작 클린가드다. 또 쿠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소비효율 1등급 밥솥을 구매하면 최대 2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증정한다.

■ 코웨이, 일부 모델 구매 시 위생관리 서비스 무상 제공

코웨이가 보유한 으뜸효율 모델은 총 16개이다. 고객들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AP-1717A)나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AP-3018B)를 일시불로 구매하면 정부 환급금 외에 코웨이가 진행 중인 프로모션으로 추가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규 고객의 경우 1년 동안 하트서비스(위생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존 고객은 1년 하트서비스 무상 제공과 함께 일시불 가격의 5%까지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 전자랜드, 환급사업비 10%에 10% 추가 할인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으뜸효율 텐텐 페스타’를 진행,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고객에게 자체적으로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전자랜드에서 판매 중인 으뜸효율 가전제품 일부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자랜드가 오는 30일까지 ‘으뜸효율 텐텐 페스타’를 진행,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고객에게 자체적으로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사진=전자랜드)

아울러 이달 말까지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두 대 이상 동시 구매한 고객에게 전문 방역 살균 서비스인 세스코 바이러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혜택은 합산 5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 한해 준다.

■ 롯데하이마트, 엘포인트 추가 적립

롯데하이마트는 4월 말일까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들에게 엘포인트 적립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 김치냉장고, 냉장고 등 환급 대상 대형가전 5가지 품목 중 2가지 품목 이상 구매하면, 패키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40만 포인트 추가 제공한다.

관련기사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이달 말일까지 환급 대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환급 대상 모델 구매 시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20만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0만포인트도 지급한다.

환급 대상 품목 중 2가지 품목 이상 동시에 구매할 경우 엘포인트를 최대 50만포인트까지 제공하기도 한다. 여기에 행사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결제 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