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그룹(이하 스마일게이트)은 10일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직원 안전과 건강을 도모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기 위해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3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이달 중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은 기존의 복리 후생 차원에서 지급되던 복지 포인트에 추가로 지급되는 20만 원의 복지 포인트와 성남시 지역 상품권(성남사랑상품권) 10만 원으로 구성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임직원들과 가족의 건강 관리를 독려 하기 위해 20만 원의 추가 복지 포인트를 지급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복지포인트와 함께 지급 되는 성남시 지역 상품권 10만 원은 감염병 확산에 의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남의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일조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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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번 긴급재난지원은 노사 간 임금교섭에서도 논의되 재난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취지에 뜻을 같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스마일게이트는 모든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국가적 재난 상황 극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