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데일리, '동양철학+경제' 콘텐츠 만든다

‘조규문 박사의 기업내일‘ 20일 첫방송…매주 네이버·유튜브서 방송

디지털경제입력 :2020/04/08 15:47

경제 미디어인 인포스탁데일리가 동양철학을 통해 기업의 미래를 가늠하는 ‘조규문 박사의 기업내일’을 방송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네이버TV, 유튜브를 통해 방송되는 ‘조규문 박사의 기업내일’은 사람과 기업을 주제로 다룬다. 최고경영자나 기업의 운을 점치는 것이 아니라 동양철학으로 현 상황을 풀어가는 방식이다.

기업의 최고경영자의 얼굴이나 행동을 통해 집중해야 할 분야와 어떤 사람과의 협업이 필요한 지 등을 동양철학으로 풀어낼 계획이다.

진행을 맡은 조규문 박사는 역리학(명리학)을 대중에게 소개해온 인물이다. 대전대 대학원에서 철학박사를 마쳤고 경기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동양철학과 대우교수, 경기대 문화예술대학원 양문화학과 초빙교수를 지냈다.

관련기사

인포스탁데일리는 이 방송에 대해 단순하게 사주에 따른 과거를 보고 미래를 점치는 것이 아닌 ‘변수’를 대비해 현명하게 헤쳐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식중 하나를 만들어보자는데 의미를 뒀다고 설명했다.

조규문 박사는 “동양철학과 명리학은 특성상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해하기 쉽고 명쾌한 방송을 할 예정”이라며 “타고난 운명 대해 논하기 보다는 사람 혹은 기업이 가진 ‘가치’에 집중해 동양철학으로 풀어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