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데일리. 경제 해설 콘텐츠 '시크릿' 제작·방송

‘시크릿; 당신이 알지 못하는 경제이야기’ 18일 첫방송

디지털경제입력 :2020/03/09 14:35    수정: 2020/03/09 17:54

경제미디어 인포스탁데일리가 ‘시크릿; 당신이 알지 못하는 경제이야기’를 18일부터 방송한다고 9일 밝혔다. 방송은 ‘오디오클립’을 통해 송출된다.

시크릿은 생활 속 경제를 배경으로 주요 경제 이슈를 심도 있게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인포스탁데일리는 주요 시청자와 청취자 연령대가 투자시장의 주축인 35세~65세라는 점에 착안, 경제를 보다 쉽게 풀어주고 이해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 콘텐츠를 제작했다.

시크릿은 20분 내외 분량으로 매주 수요일 두 가지 다른 주제로 2회가 방송된다. 이형진 인포스탁데일리 선임기자(산업정책 전문)와 마사현 중앙감정평가법인 이사(부동산 전문), 조영빈 시선파트너즈 대표(금융보험 전문)가 진행을 맡는다.

관련기사

이 방송은 주요 이슈를 단순히 읽어주는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어떤 배경과 사안 때문에 관련 경제문제가 등장했는지 등을 깊이 있게 분석한다. 또한 방송 회차별 주요 이슈를 선정해 금융과 산업, 정책, 부동산 등 주제에 맞는 업계 전문가가 패널로 참석. 경제 토론을 벌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최재영 인포스탁데일리 뉴스총괄 부국장은 “투자시장에서는 정보를 최우선을 꼽고 있지만, 실상은 이 정보의 탄생 배경이나 혹은 가짜와 진짜의 검증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진행자와 패널들의 진단과 해법을 통해 시청자들이 각종 현안과 이슈를 제대로 이해하고 결과적으로 경제라는 큰 흐름을 제대로 읽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