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A&C, 쿠버네티스 기반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 출시

컴퓨팅입력 :2020/03/30 11:48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쿠버네티스 기반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퍼클라우드는 티맥스의 주요 제품을 비롯해 오픈소스 등 고객이 직접 원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선택하고, 주도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체제(OS) 역할을 담당해 고객에게 신뢰성 있는 신기술의 클라우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클라우드 인프라도 통합해 활용할 수 있다.

티맥스A&C의 하이퍼클라우드

다양한 고객의 개발, 검증, 운영 환경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를 위한 ‘셀프 서비스 포탈’을 제공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기존의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게 돕는다.

티맥스A&C는 고객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앱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게 전문 컨설팅 및 교육서비스도 제공한다. 클라우드 도입부터 운영까지 분야별 전문가의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개발 및 실습 PC의 유지보수 비용절감을 위한 사이버 교육장을 제공하는 등 ‘토탈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를 지원한다.

하이퍼클라우드는 크게 오픈 에디션과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으로 구성해 사용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오픈 에디션은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는 방식으로 기본 제공된다.

관련기사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오픈 에디션에 자동화 기능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카탈로그를 제공한다. 티맥스의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 버전으로 고객에게 편의성과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는 “티맥스는 오래전부터 클라우드 시대를 대비해 왔다”며 “이제 하이퍼클라우드라는 완성된 클라우드 플랫폼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앱과 플랫폼 중심의 클라우드라는 새로운 미래를 주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