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26일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한 ‘피파온라인4’에 2020 상반기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겨울 축구 이적시장 결과를 반영해 ‘라이브 클래스’ 선수들의 변경된 소속팀과 능력치, 급여를 최신화했다. 또 대표팀 급여 제한을 185로 상향해 원하는 선수를 폭 넓게 스쿼드 구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이 밖에도 ‘2 대 2 공식 경기’에 ‘챔피언스’와 ‘슈퍼 챔피언스’ 등급을 추가하고, 게임 내에서 음성으로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보이스챗’ 기능을 추가했다. ‘보이스챗’은 ‘2 vs 2 공식경기’와 다인전 등 일부 콘텐츠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 ‘TKL(Team K LEAGUE)’과 ‘LH(Loyal Heroes)’ 2종도 출시했다. ‘TKL’ 클래스는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현역과 용병 선수를 포함한 역대 K리거 선수들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 넥슨 서든어택, 랭크전2020 특별시즌 갓크전 업데이트2020.03.26
- 넥슨 모바일 게임 V4, 해외 지역 공략 첫 걸음2020.03.26
- 앱애니 "지난해 소비자 지출 가장 많았던 퍼블리셔는 엔씨소프트"2020.03.26
- 넥슨, 모바일 레이싱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글로벌 출시 준비2020.03.26
특히 국가대표로서 A매치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선수들로 구성된 ‘LH’ 클래스는 ‘D.드로그바’, ‘지네딘 지단’, ‘L.포돌스키’ 선수를 비롯해 ‘루드 굴리트’, ‘파올로 말디니’, ‘P.비에이라’ 등 구단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선수와 ‘박지성’, ‘차범근’, ‘손흥민’ 등 국내 유명 선수들이 포함됐다.
이와함께 넥슨 측은 이번 업데이트로 ‘이적시장’에서 선수 판매 금액 수령 시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이적시장 수수료 할인 쿠폰’을 추가했다. 해당 쿠폰은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