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회사 씽크펀(대표 오용환)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일부터 4일간 진행된 이번 CBT를 통해 캐릭터 별 밸런스 및 서비스 안정성 등을 최종 점검했으며,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테스트 이용자들은 간단한 원터치로 캐릭터의 세밀한 부위까지 조정해 개성을 표현하는 ‘핑거 무브(Finger-Move)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에 호평을 보냈으며, 수동 플레이를 통한 호쾌한 몰이사냥과 저사양 폰에서도 원활히 실행되는 최적화 환경 등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용자와 소통을 강조한 운영도 이용자들의 긍정적 반응이 이어졌다.
게임 운영진은 CBT 기간 중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된 유저들의 의견을 업데이트에 반영했으며, 앱 플레이어의 최적화 및 발열 개선 등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대응이 실시간으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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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함께 이용자와의 피드백이 진행 중인 공식 카페 가입자 수가 7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게임의 활성화 이용자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수치로, 흥행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다는 평가다.
조이시티의 이성진 사업부장은 “이번 테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이용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보내 주신 의견을 꼼꼼하게 검토 후 게임에 반영하여 빠른 시일 내 정식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