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시사토크쇼 ‘기자회견’ 8개 거점 지역채널 방송

경인?강원 부산 대구경북 경남 전남 전북 충남 8개 거점 지역별 제작

방송/통신입력 :2020/03/12 08:41

LG헬로비전이 로컬 시사토크쇼 ‘기자회견’을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55분 지역채널 25번에서 방송한다고 12일 밝혔다.

경인, 강원, 부산, 대구경북, 경남, 전남, 전북, 충남 등 각 거점 지역별로 제작, 지역에서 일어나는 이슈를 다루는 점이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LG헬로비전의 지역전문 취재기자와 지역신문사 기자, 이슈 전문가 등 지역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주간 지역을 뜨겁게 달군 이슈와 해결되지 못한 해묵은 이슈를 다룬다.

방송은 지역전문 기자들이 뉴스에서 공개하지 못한 취재 뒷이야기를 풀어내는 ‘비하인드 썰토크’, 관련 기사에 달린 댓글을 보며 현안에 대한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댓글 리포트’ 등의 코너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이날 첫 방송에서 ‘경인 기자회견’은 경인 지역의 뜨거운 감자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를 둘러싼 갈등과 과제를 다룬다. ‘강원 기자회견’은 강원 지역 최대 숙제로 떠오른 ‘춘천 시내버스 전면개편’, ‘부산 기자회견’은 27년째 진행 중인 ‘금샘로 공사’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콘텐츠제작센터장은 “’기자회견’은 우리동네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깊이 있게 전달하겠다는 지역채널의 정체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이라며 “지역 현안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고 지역민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솔루션 저널리즘의 역할도 함께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