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가 통신사 고객센터를 긴급 점검했다.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발생한 코로나 19와 관련해 통신사의 콜센터 방역 상황을 살피기 위한 것이다.
방통위는 지난 10일 통신사 고객센터에 방역 소독 및 상담사의 근무현황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방역 상황 실태점검을 진행했다.
이어, 11일 오전 통신사 고객센터 본부장과 함께 각사 고객센터 방역 현황을 논의했다. 또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집단 감염 상황을 대비한 매뉴얼 준비도 요청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통신사 콜센터는 철저한 점검이 필요해 이용자정책국에서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며 “콜센터는 업무 특성 상 밀접접촉 근무 환경이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근무환경이 조성되도록 방역 등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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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위원장은 또 “현재와 유사한 상황을 대비해 상담사들의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 및 확대방안 검토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사들은 약 2만여명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