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기대작 중 하나인 모바일 게임 'A3: 스틸 얼라이브'의 출시가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리니지2M과 리니지M 등 기존 같은 장르의 인기작에 도전장을 내미는 A3: 스틸 얼라이브가 넷마블의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탤지 주목되고 있다.
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PC 게임 A3 IP를 기반으로 제작 중인 A3: 스틸 얼라이브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점검에 나섰다.
A3 스틸 얼라이브는 최후 1인만 생존하는 배틀로얄과 MMORPG 장르의 주요 특징을 융합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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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로얄 콘텐츠는 공평한 조건에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생존(서바이벌) 재미를 강조했으며, 동일한 조건과 공간에서 30명이 경쟁하도록 구성됐다.
또한 배틀로얄에선 제한된 시야와 점점 좁혀지는 맵 등을 통해 극한의 긴장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MMORPG 핵심 재미로 꼽히는 필드 PvP 콘텐츠 암흑출몰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게임 내에서 붉은 달이 뜨면 아군도 적이될 수 있는 무차별 대인전으로 요약된다
나홀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소울링커 시스템도 존재한다. 소울링커는 일종의 소환수 수집 및 육성 시스템으로, 소환수 특징에 따라 전투 양상은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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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서는 A3: 스틸 얼라이브가 넷마블을 웃게 할 상반기 흥행작이 될지를 지켜보고 있는 상태다. 해당 게임이 넷마블의 영업이익률 등 실적 개선을 이끌 신작 중 하나기 때문이다.
지난해 넷마블의 영업이익률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다. 넷마블의 지난해 분기당 평균 영업이익률은 약 9%다. 같은 기간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영업이익률이 약 30%인 것과 비교하면 낮은 수치다. IP 제휴 흥행작이 많은 것이 넷마블의 수익성 악화 원인으로 꼽힌다.
물론 A3: 스틸 얼라이브가 벽을 넘어야 수익성 개선 등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중론이다. 리니지 IP 형제인 리니지2M과 리니지M, V4 등 매출 상위권 인기작이 A3: 스틸 얼라이브의 경쟁작이자 벽으로 불린다.
A3: 스틸 얼라이브는 오는 12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다. 출시 하루 이틀 뒤면 게임 단기 흥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기대작으로 불리는 만큼 단기간 매출 톱5 진입에 성공할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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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넷마블은 A3: 스틸 얼라이브 외에도 자체 IP 기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와 세븐나이츠2 등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두 게임은 하반기부터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넷마블의 상반기 흥행 기대작 중 하나인 A3: 스틸 얼라이브의 출시가 임박했다"며 "해당 신작이 올해 넷마블의 실적 개선에 첫 축포를 쏘아 올릴지가 관전 포인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