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플래그십 스토어 ‘캐논플렉스’ 확장 이전 오픈

5층 규모 '강남구 봉은사로'로 이전…오는 31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홈&모바일입력 :2020/03/05 09:05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자사 플래그십 스토어 '캐논플렉스'를 확장 이전하고 신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 압구정에 위치했던 캐논플렉스는 강남구 봉은사로 217로 자리를 옮겼다. 캐논플렉스는 제품 구매부터 AS 서비스, 아카데미 및 갤러리 등 문화 활동까지 즐길 수 있는 캐논의 플래그십 스토어다. 지난 2009년 설립돼 올해로 12년째다.

강남구 봉은사로217로 확장 이전한 캐논플렉스 전경. (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새로운 캐논플렉스는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총 5층 규모다. 1층에는 오프라인 스토어가 위치해 최근 선보인 플래그십 카메라 EOS-1D X Mark III를 비롯해 캠코더, 프린터까지 캐논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렌즈존 옆에는 키오스크가 마련돼 캐논 렌즈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2층은 기존 컨슈머 제품을 넘어 시네마 라인업, 4K 모니터, 다목적 카메라, CCTV, 라지 포맷 프린터까지 더욱 다채로운 제품이 전시된다. 또, 1인 미디어 존이 새롭게 설치돼 방문객들이 1인 방송에 필요한 장비를 현장에 구축된 1인 방송용 시스템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기존에는 없었던 CPS 라운지가 3월 중 오픈 예정으로 프로 유저들이 한층 편안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층은 직영서포트센터에 입고된 제품의 수리 및 점검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4층은 사진 교육에 필요한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최신 PC와 사진출력용 프린터가 구비된 강의실, 새롭게 꾸며진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사진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캐논아카데미가 운영된다.

지하1층 캐논 갤러리. (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지하 1층에 위치한 캐논갤러리에서는 신진 작가들의 사진 전시회가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캐논갤러리 내 별도 공간에는 사진 문화 활성화의 일환으로 사진을 굿즈 형태로 소장할 수 있도록 신진 사진 작가의 작품을 판매하는 플랫폼 ‘Good’s Photo Store’가 마련됐다.

관련기사

캐논은 캐논플렉스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고객 대상으로 제품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EOS 5D Mark IV, EOS R, EOS RP, EOS M6 Mark II 등을 포함해 EF 및 RF 렌즈 등을 한정 수량으로 정가 기준 특별 할인 판매한다.

제품 구매고객에게는 메모리카드, 블루투스 리모컨 등 추가 사은품도 선물로 증정하며, 할인율과 사은품은 제품별로 상이하다. 또, 제품 구매 고객을 포함해 캐논플렉스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