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글로벌 컨퍼런스 ‘IoT 인 액션 멜버른’ 취소

참가자 수 부족으로 취소,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0 역시 취소 우려

컴퓨팅입력 :2020/03/02 13:12

코로나19 여파로 마이크로소프트(마이크로소프트) 역시 글로벌 컨퍼런스를 취소했다.

미국 IT전문매체인 ARN넷 등 외신은 MS가 ‘IoT 인 액션 멜버른’을 취소했다고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MS가 3월 5일 개최 예정이었던 'IoT 인 액션 멜버른' 행사를 취소했다.

IoT 인 액션 멜버른은 5일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다. 세계 IoT 전문가와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 인텔리전트 비즈니스 전략과 솔루션을 공유하는 컨퍼런스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등 주요 국가의 도시를 중심으로 진행돼 왔다.

MS 측은 “우리는 파트너 및 커뮤니티와의 긴밀한 협의를 거쳐 IoT 인 액션 멜버른을 취소하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며 “많은 고객 및 파트너가 참석할 수 없어서 이 행사를 취소하려 한다. IoT 실무 스폰서 및 등록자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라며 예비 참석자에게 이메일로 행사 취소 소식을 알렸다.

관련기사

MS 측은 참가자가 부족해 행사를 취소했다고 알렸다. 현재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파트너와 고객이 이벤트 참가를 취소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최근 IoT 인 액션을 비롯해 MWC, F8 개발자 컨퍼런스 등 글로벌 컨퍼런스 취소사례가 늘고 있는 만큼 미국 시애틀에서 5월 19일에서 20일까지 열릴 예정인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0' 역시 취소되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