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1천99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올해 새로 구매 계획이 있는 대형 가전은 '의류 건조기'인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대형 가전을 구매할 계획이 있는 응답자 중 17.5%가 '의류 건조기'를 꼽았고, 이어 '냉장고(15.3%)', 'TV(15.2%)', '세탁기(15.2%)', '김치냉장고(12.9%)', '에어컨(10.8%)'을 선택했다.
소형 가전 부문에서는 '청소기(22.8%)', '공기청정기(18.9%)', '전기밥솥(15.8%)', '전기레인지(9.2%)' 순으로 구매 계획이 있었다. 가구 부문에서는 '침대(22.5%)', '소파(19.3%)', '식탁(13.3%)' 등이 꼽혔다.
관련기사
- 버즈니, 홈쇼핑모아 검색 상단 광고 도입2020.02.13
- 지난해 모바일 홈쇼핑 구매 3건 중 1건은 ‘패션·잡화’2020.02.13
- 홈쇼핑모아 올해 최고상품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2020.02.13
- “추운 겨울 대비, ‘온수매트’ 홈쇼핑이 더 저렴”2020.02.13
버즈니 천재화 모아리포트팀장은 "홈쇼핑으로 대형 가전을 구매하려는 수요도 매년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의류 건조기 방송의 경우 지난해 8월 대비 올해 1월 모바일 생방송 시청수가 42% 증가했고, 에어컨과 냉장고는 지난해 홈쇼핑모아 인기 검색어 톱10에 오를 정도로 높은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홈쇼핑모아는 오는 17일까지 '신세계TV쇼핑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신세계TV쇼핑 방송 상품 구매 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