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홍원표)는 브랜드파이낸스의 IT서비스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영국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SDS의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7% 상승한 37억달러 (4조3천억원)를 기록해 25대 글로벌 IT서비스 기업 중 순위가 상승한 2개 기업 중 하나라고 소개해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보고서에 별도 지면을 할애해 삼성SDS를 집중 조명했다. 보고서는 ▲IT서비스 시장의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률 ▲AI·IoT·블록체인, 5G, 클라우드 등 첨단 IT기술 기반의 사업 경쟁력 강화 ▲전략적 투자·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4대 전략사업 (인텔리전트팩토리, 클라우드, AI·분석, 솔루션) 성장 등을 브랜드 가치 급성장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삼성SDS 임수현 최고전략책임자(부사장)는 브랜드파이낸스 인터뷰에서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는 현 시장 상황에서 IT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삼성SDS, 부사장 4명 전무 4명 등 임원 17명 승진2020.01.28
- 삼성SDS, CES 2020 기점 북미 시장 공략 박차2020.01.28
- 삼성SDS, 美 시니버스와 블록체인 플랫폼 공동 개발2020.01.28
- 삼성SDS, 베트남 소비코그룹과 물류혁신 사업 협약2020.01.28
한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난해 삼성SDS를 블록체인 확산을 리딩하는 글로벌50 기업으로 선정했고, 삼성SDS가 수행한 제조기업 디지털 혁신 사례는 CIO 100 어워드를 4년 연속 수상했다.
삼성SDS는 올해 경영방침을 ‘글로벌 사업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로 정한만큼, 글로벌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전략사업을 타겟팅하고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면서 지속적으로 대외사업을 강화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