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KBIS 2020'서 밀레니얼 취향 가전 선봬

패밀리허브 냉장고, 연결성을 강화한 주방 가전으로 AI·IoT 대중화

홈&모바일입력 :2020/01/21 10:12

삼성전자와 데이코가 21일(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KBIS 2020'에 참가해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혁신 가전을 선보인다.

KBIS는 전 세계 6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을 확대 적용하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주방 가전 패키지를 선보인다.

삼성전자와 데이코가 21일(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KBIS 2020'에 참가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특히 5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 냉장고 라인업을 대거 전시하고 방문객들에게 AI·IoT 주방가전의 대중화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한 ‘커넥티드 리빙존’을 마련한다.

관람객들은 이 공간에서 ‘푸드AI’로 한층 진화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통해 △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추천받고 △ 내부 식재료를 자동 인식해 관리해 주며 △ 냉장고로 음악이나 영상을 감상하거나 △ 타 가전을 제어하는 등의 차별화된 AI·IoT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슬라이드인’ 레인지와 빌트인 룩의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도 공개한다.

슬라이드인 레인지는 빌트인 가전 같은 외관과 심플한 조작패널로 디자인 차별화를 이뤘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화력(23K BTU)을 구현하는 ‘듀얼 파워 버너’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또한 이번 신제품에는 스마트 기능도 강화했다. 소비자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레시피 검색을 하고 원하는 쿠킹 모드를 레인지에 바로 설정할 수 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AI·IoT 기술을 확대 적용해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다변화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왔다”며 “이 같은 노력을 통해 글로벌 가전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