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를 운영하는 써머스플랫폼(대표 김기범)은 한국은행과 함께 빅데이터에 기반 한 지역경기동향 모니터링 강화를 위한 업무 협력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써머스플랫폼 김기범 대표와 한국은행 윤상규 지역협력실장은 지난 15일 써머스플랫폼 본사에서 빅데이터 기반 지역경기동향 모니터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써머스플랫폼은 한국은행에 지역기반의 e-커머스 빅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 거래동향에 관한 의견 교환 등 지역경기동향 모니터링 강화와 조사연구 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기범 써머스플랫폼 대표는 “써머스플랫폼은 국내 e-커머스 빅데이터 부문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이뤄 왔다. 지난 2018년 한국은행과 MOU를 체결하고 경기동향 모니터링에 필요한 업무를 협력해왔다”며 “이번 추가 업무협력을 통해 지역별 경기동향 모니터링을 위한 빅데이터까지 확대 제공하고 한국은행과 협력해 빅데이터 부문의 역량을 더욱 고도화 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에누리 가격비교, 새해 할인특가 이벤트 연다2020.01.16
- 에누리가격비교, 하반기 인기 클린가전 아이템 선정2020.01.16
- 에누리 가격비교, 크리스마스 이벤트·반값특가 진행2020.01.16
- 에누리 가격비교, 겨울패딩 중복할인 진행2020.01.16
윤상규 한은 지역협력실장은 "그간 지역통계 부족으로 지역 단위의 민간소비 파악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 써머스플랫폼의 세부 데이터를 통해 지역경기동향 파악이 용이해져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써머스플랫폼은 다양한 e-커머스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수집 및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에누리 가격비교의 약 5억7천만건 상품 데이터베이스(DB)와 구매 데이터, 스마트택배 패널 260만명의 쇼핑 구매 데이터, 월 평균 1억건의 운송장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보유, 처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