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는 전화영어 브랜드 민병철유폰이 마케팅 캠페인 통합 관리와 개인화 마케팅을 위해 자사의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민병철유폰은 무료수업 체험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유료 구매를 유도하는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여러 마케팅 채널로부터 유입되는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한 프로세스 개선도 필요했다.
이에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적화된 광고 메시지 전송을 자동화하고, 광고 노출 후 고객의 구매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예를 들어 여행영어 회화, 비즈니스 회화, 취업에 필요한 영어 회화 등 수강생이 영어회화를 배우는 목적이나 수강생이 관심을 가졌던 강의에 따른 정보,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민병철유폰은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 이후, 신규 마케팅 캠페인 설정, 기존 캠페인 개선 활동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였다. 마케팅 캠페인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 활용 역량은 향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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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숙 민병철교육그룹 마케팅 팀장은 "하나의 툴에서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개인화된 메시지를 카카오, LMS, SNS채널 등을 통해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에게는 광고를 넘어 필요한 영어회화 정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 구매전환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는 "마케팅 클라우드는 한정된 자원으로 최적의 고객에게 적절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