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클루커스, 클라우드 보안 '맞손'

클루옵스에 돔9 기능 탑재 예정

컴퓨팅입력 :2020/01/08 13:48

글로벌 보안 기업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와 클루커스는 클라우드 보안 부문 전략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의 컨설팅 및 관리 전문 기업인 클루커스는 이번 MOU을 통해 자사 클라우드 관리 포털 '클루옵스'에 체크포인트의 멀티 클라우드 보안관리 솔루션 '돔9'의 일부 기능을 탑재해 이를 클루옵스의 기본 기능으로 사용하게 된다.

클루커스와 체크포인트는 기술 협력을 통해 솔루션 개발을 완성하고 한국 시장 개척을 위해 공동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체크포인트 CI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클라우드 공급 업체들이 기본적인 보안 요소가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보안을 중요시하는 기업들의 요구 사항을 맞추기엔 부족했다”며 “이번 체크포인트와의 협업을 통해 이런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게 돼 사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은옥 체크포인트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클루커스와의 협업은 사용자에게 클라우드 보안 전문 솔루션으로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체크포인트는 돔9과 워크로드 보안, 클라우드 접근 보안 중개(CASB) 솔루션을 통합한 ‘클라우드가드’ 플랫폼 포트폴리오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