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원장 유연우)과 RPA 및 인공지능 컨설팅 인력 양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이 힘을 합쳐 양측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을 상호 교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리드원과 한성대는 RPA 및 인공지능 컨설팅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협력을 위해 학위과정 및 교과목을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타 기관 및 기업과의 RPA 및 인공지능 연계 교육 추진을 위한 공동 노력을 하기로 했다.
이 뿐만 아니라 ▲민간 및 공공 업무 자동화 사례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협력 ▲산학 협력 분야 공동 발굴 및 정부 지원제도 수주를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제반 사항 협력 등에서도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유아이패스코리아, RPA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강화2019.12.23
- 그리드원-명지대, RPA+AI 기술 연계 교육 과정 개설 협약2019.12.23
- 그리드원-DGB데이터시스템, RPA 사업 협력 MOU 체결2019.12.23
- 그리드원 "RPA도 사람과 같은 방식으로 진화해야"2019.12.23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에 있어 업무를 선정하고, 프로세스를 분석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며 “그리드원은 RPA와 AI 간 연계가 가능한 하이퍼 오토메이션 확대를 위해 컨설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연계과정 개설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드원은 이미 4차 산업 혁명 기술의 저변 확대와 기술 인재 양성 교육 과정 개설 등을 위해 명지대학교, 폴리텍대학교, 극동대학교 등과도 MOU를 맺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