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가 2019년 한 해 동안 화해에서 주목받고 활약한 최고의 리뷰와 리뷰어를 발표했다.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는 올 1월1일~10월31일까지의 작성된 리뷰 총 95만7천여개를 대상으로 8개 부문 1~3위까지의 리뷰와 리뷰어를 선정하는 '2019 리뷰 어워드'를 개최했다.
사용자들은 화해를 통해 유용하고 다양한 화장품 정보를 제공받는 정보 소비자인 동시에 리뷰라는 새로운 정보를 만들어내는 정보 생산자다. 화해는 이런 플랫폼 특성에 따라 서비스에 기여한 사용자들에게 응원과 감사를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리뷰 어워드의 수상 부문은 총 8개다.
'최다 텍스트 리뷰'와 '최다 사진 리뷰 부문'에는 총 272개의 리뷰를 작성한 사용자(ID 어탕**)가 리뷰로 개근상을 차지했다. '최다 댓글 부문'에는 1개의 리뷰에 총 163개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많은 소통을 이끌어 낸 사용자(ID Ch**)가 소통왕 상을 수상했다.
10개월간 1천460명의 사용자들로부터 즐겨 찾기를 받은 사용자(ID하현**)는 '최다 사용자 좋아요 수 부문'의 화해 셀럽 상을 받았다. '최다 스크랩 리뷰', '최다 리뷰 좋아요 수', '최장 리뷰'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사용자(ID 내일***)는 다이아몬드 버튼 상을 수상했다.
그 외 '화해 쇼핑 최다 구매 리뷰 부문'의 ‘포인트가 쏠쏠해요 상’에 이르기까지 재치 있는 수상 명과 함께 화해 최고의 리뷰와 리뷰어가 발표됐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들에게는 화해에서 특별 제작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뜨는 스타트업 공통무기는 '고객중심주의'2019.12.20
- 버드뷰 화해, 사용자 리뷰 반영한 제품 5종 공개2019.12.20
- 삼성전자-어플라이드, 정보유출건 ‘화해’2019.12.20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화해는 리뷰 어워드에 이어 31일까지 '2019 인생 리뷰 감사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화해 리뷰 중 본인에게 유용하고 큰 도움이 됐던 리뷰를 찾아 댓글로 '인생 리뷰 감사해요'라고 남기면 된다. 감사 인사를 작성한 사용자 중 선정된 10명과 가장 많은 감사 댓글을 받은 리뷰어 10명, 총 20명에게 화해 쇼핑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년 1월 10일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해 관계자는 "화해는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플랫폼 서비스이기 때문에 화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사랑해 주시는 사용자들이 가장 큰 성장 동력"이라며 "이번 리뷰 어워드를 시작으로 사용자들과 다양한 접점을 확대해가는 한편, 450만 건 이상의 소중한 리뷰 데이터가 양질의 유용한 정보로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