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클라우드, 텐서플로 매니지드서비스 출시

컴퓨팅입력 :2019/11/21 10:30

구글클라우드는 딥러닝을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 텐서플로(TensorFlow)를 퍼블릭클라우드 환경에서 쓸 수 있는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라는 이름의 기업용 매니지드서비스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 로고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는 구글클라우드플랫폼(GCP)에서 텐서플로 모델을 개발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한다. GCP의 '쿠버네티스엔진', 'AI플랫폼'처럼 구글클라우드 매니지드서비스를 통해 지원된다.

구글은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특정 텐서플로 버전에 대한 보안 패치, 버그 수정을 최장 3년간 보장하고 이를 모두 텐서플로 코드저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인공지능(AI) 과제를 수행하는 첨단기술 기업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구글클라우드 팀과 텐서플로 팀이 제공하는 엔지니어 지원을 포함한다.

관련기사

구글클라우드는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AI 모델 학습과 배포를 위해 다양한 컴퓨팅 옵션을 제공한다.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에 '딥러닝VM'과 '딥러닝컨테이너'가 포함돼 있어 모델 구축과 확장이 쉽다는 게 구글 측 설명이다.

두 제품은 엔비디아 GPU와 구글 맞춤설계 AI 프로세서 '클라우드TPU'상의 호환성 테스트를 거쳐 제공된다.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 최적화 기능은 데이터 읽기 속도를 3배까지 높여 워크로드 처리를 가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