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1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출시 “카메라 버튼 추가”

홈&모바일입력 :2019/11/21 10:33

애플이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용 새로운 배터리 케이스를 출시했다고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이 아이폰11 시리즈용 스마트 배터리를 출시했다. (사진=애플)

새로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의 가격은 129달러로, 이전 모델과 모양이 비슷하지만 아이폰11 시리즈에 새롭게 채택된 사각형 카메라 모듈의 디자인을 반영했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아이폰 잠금 여부에 상관없이 카메라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전용 카메라 버튼이 생긴 것이다.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촬영되며, 길게 누르면 영상이 촬영된다. 애플은 이 기능을 통해 셀카 촬영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올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에 새롭게 생긴 카메라 버튼

아이폰11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아이폰을 보호하기 위해 부드러운 마이크로파이버 안감의 실리콘 소재가 쓰였고, 탄성중합체 힌지 디자인을 채택해 케이스를 쉽게 탈 부착 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로 출시됐으며, 프로 모델은 핑크 샌드 색상도 나온다.

작년 모델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치(Qi) 기반 무선 충전기와 호환되며, 케이스와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애플은 이 제품을 완전 충전할 경우, 아이폰 배터리 지속시간을 최대 50%의 더 늘려준다고 밝혔다. 애플은 아이폰6S 시리즈 이후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함께 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