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국내 이용자가 2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고 모바일 데이터 조사업체 와이즈앱이 12일 밝혔다.
와이즈앱은 넷플릭스에서 신용카드·체크카드로 결제하거나, 앱스토어·구글플레이에서 결제한 정보를 바탕으로 표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달 넷플릭스 유료 사용자 수는 200만명 이상으로 추정됐다.
와이즈앱이 2018년 2월 추정한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 수는 40만명이었다. 이후 이용자 수는 매달 증가해 지난달 2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 삼성 구형 스마트TV서 넷플릭스 못본다2019.11.12
-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덕분에 활짝 웃었다2019.11.12
- 넷플릭스 오리지널 4편, 국내 극장서 잇따라 개봉2019.11.12
- 11번가, 넷플릭스 인증 4K TV '42만9천원' 판매2019.11.12
같은 기간 넷플릭스 월 결제액은 260억원, 유료 가입자 1인당 월평균 소비 금액은 1만3천원으로 조사됐다.
전체 유료 사용자 중 20대가 38%, 30대가 31%, 40대가 18%, 50대 이상이 13%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