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SAP S/4HANA·RPA로 업무 방식 개선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와 전사적 업무 혁신 프로젝트 진행

컴퓨팅입력 :2019/10/29 15:55

대웅제약이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사용자경험(UX) 솔루션,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해 업무 혁신에 나섰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ERP 솔루션 'SAP S/4HANA'를 통해 대웅제약의 전사적 업무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솔루션 구축 및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SAP의 골드 파트너사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대웅제약의 SAP ECC 기반 ERP를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가 탑재된 SAP S/4HANA로 고도화했다. 이 과정에서 전사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추진했다.

SAP 로고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대웅제약 전 업무영역에 UX 솔루션 'SAP 피오리'를 적용했다. 실무진들이 각자 자신의 업무 역할에 맞는 글로벌 성공사례나 성과 지표(KPI)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개선했다. 또, 업무 수행에 필요한 분석 자료를 개인화된 홈페이지에 배치해 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업무 관리자는 실시간 손익 정보를 바탕으로 각종 영업 정책과 제품, 채널별 동향을 적시에 파악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즉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경영진은 전사 핵심 지표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관측하고, 예지 분석 기술을 활용해 회사 자원의 효율적 분배, 잠재 리스크의 사전 관리 등 진일보된 경영활동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대웅제약은 'SAP 솔루션 매니저'를 활용해 전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프로세스 효율화를 달성했다. 또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RPA 시스템을 도입해 온·오프라인을 함께 아우르는 업무 흐름의 자동화로 생산성 및 시장 대응력을 향상시켰다.

패기 랜더스 SAP 아태지역 디지털 변혁 부문 총괄 부사장은 "대웅제약 프로젝트는 SAP S/4HANA의 신규 구축이나 기존 SAP ERP의 고도화를 준비 중인 기업이라면 참고할만한 우수 사례"라며 "앞으로 여러 글로벌 고객사들에게도 대웅제약의 성공적인 ERP 업그레이드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