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대표이사 박미경, 문진일)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전자문서 솔루션 오즈이폼(OZ e-Form)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SH공사는 홈페이지 내 인터넷 청약 시스템을 통해 주택 임대, 주택 분양, 토지 공급 등의 정보와 인터넷 청약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시에스는 오즈이폼 적용으로 온라인 증명서 발급 및 서류 제출 등의 방식이 보다 간편해짐에 따라, SH공사의 인터넷 청약 업무 효율성 및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청약을 위한 필수 제출 주택공급 관련 서류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등 기존의 복잡한 방식에서 오즈이폼의 전자 서명만으로 간편하게 동의서 제출이 가능해진다.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스마트 페이퍼리스 환경이 구현되는 것이다.
관련기사
- 포시에스-하나금융티아이, 페이퍼리스 활성화 협력2019.10.28
- 한국SW산업협회, 해외진출위원회 발족2019.10.28
- 포시에스, 베트남 금융권에 전자문서 솔루션 공급2019.10.28
- 포시에스, 하나금융투자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2019.10.28
이와 함께 SH공사 내부에서 사용되는 종이 기반의 다양한 서류 업무 역시, 종이 문서로 출력한 후 서명 제출하던 복잡한 절차가 사라진다. SH공사는 이번 도입을 통해 오즈이폼으로 생성된 전자문서를 휴대폰 SMS 등을 활용하여 전자 서명을 하는 것만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문진일 포시에스 대표는 “오즈이폼 공급을 통해 SH공사의 외부 고객에 대한 편의성은 물론, 내부 업무의 효율성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안정성을 중심으로 수주 활성화는 물론 전자문서 시장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