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넥스, 엔비디아 쿼드로RTX GPU서버 제품군 출시

컴퓨팅입력 :2019/10/22 10:01

베이넥스(대표 연광흠)는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RTX 시리즈를 탑재한 GPU 서버 제품군을 22일 출시했다.

출시된 서버는 엔비디아 쿼드로 RTX를 탑재한 GPU 전용서버 BN480과 고성능 클러스터용 서버 BNS380 두 가지 모델을 포함한다. 둘 다 2U 규격에 쿼드로RTX GPU 3장, 쿼드로 인피니티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 쿼드로 vDWS, 엔비디아 그리드 v게이밍 소프트웨어 등을 지원한다.

베이넥스는 자체 GPU 서버 모델 외에 HPE ML350 모델과 인스퍼 NF5468M5 모델같은 4U 규격 장비 판매와 기술지원도 진행한다. HPE ML350 서버는 쿼드로 RTX를 4장까지 탑재할 수 있다. NF5468M5 서버는 쿼드로 RTX를 8장까지 탑재할 수 있다.

베이넥스는 출시된 자사 GPU 서버를 통해 데스크톱 렌더링 가속, 고성능 가상 워크스테이션 구성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 CPU 전용 렌더 팜의 4분의 1가격으로 소규모 설치부터 대규모 데이터센터까지 확장 가능한 배포 시나리오에 알맞다고 강조했다.

엔비디아 RTX 서버에는 쿼드로 RTX8000, RTX6000, RTX5000 등 튜링(Turing) 아키텍처 기반 GPU가 탑재된다.

베이넥스 측 설명에 따르면 쿼드로 RTX GPU는 실시간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RT코어를 탑재했다. 복잡한 시각 효과와 그래픽 작업 성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고급음영기술을 지원한다.

또 심층신경망 학습과 추론을 가속하는 '튜링텐서코어'를 갖췄다. 최다 4천608개 CUDA코어와 큐링 스트리밍 멀티프로세서 아키텍처로 초당 16조번의 병렬 부동소수점연산 및 정수연산을 수행해 복잡한 디자인 모델이나 8K 해상도 콘텐츠 작업 환경을 지원한다. GPU 두 대를 고속 연결하는 NV링크(NVLink) 기술로 96GB 그래픽메모리와 초당 100GB 대역폭을 확보할 수 있다.

관련기사

USB타입 C 케이블로 '버추얼링크' 지원 가상현실(VR) 헤드셋을 연결한 VR콘텐츠 개발 및 VR작업에 최적화됐다.

베이넥스 측은 회사가 선보인 RTX 서버를 두고 "데이터센터에 적합하지 않은 지포스(GeForce) 계열 GPU를 사용중인 서버를 대체하고 고성능컴퓨팅(HPC) 분야까지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