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에 출품된 응모작을 분석한 결과 양적질적 수준이 모두 높아졌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는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재능 있는 스토리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2회째는 ‘원천스토리’와 ‘게임시나리오’ 2개 부문에서 총 350여 편의 작품을 응모 받으며 성황리에 접수를 마감했다.
올해는 국내 유일의 게임스토리 공모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참신하고 탁월한 수준의 작품들이 대거 접수됐다. 신진 창작자들은 물론 전현직 스토리 작가나 영화 감독, 연출가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출해, 전반적인 질적 수준이 크게 향상한 것으로 확인됐다.
장르별로는 판타지가 전체 응모작의 약 54%를 차지하며 여전한 대세감을 드러냈다. 다만 ‘반지의 제왕’ 풍의 일반적인 판타지 스토리가 아닌, SF나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와 소재를 접목한 참신한 이야기들이 대거 접수됐다.
관련기사
- 컴투스 서머너즈워, 출시 2천일 기념 이벤트 실시2019.10.02
- 컴투스, 디펜스 RPG '좀비여고' 필리핀 출시...한국 직접 서비스2019.10.02
- 컴투스 SWC2019, 유럽컵 우승자 로지스-바우스 소감 공개2019.10.02
- 컴투스 드래곤스카이, 이용자와 멸종위기 조류 후원 나서2019.10.02
또한 올해는 ‘게임시나리오’ 부문 신설로 인해 로맨스 장르의 작품이 크게 늘어났으며, 이 외에도 SF, 스릴러, 추리 등 전체적인 응모작의 장르 다양성이 증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이 작품의 소재별로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영웅 모험 신화 등 판타지 스토리에서 자주 채용되는 소재들이 가장 많았다. 이 외에도 연애 사랑, 전쟁 역사, 이종족 이능력(초능력) 등 응모 부문과 장르를 불문하고 다채로운 이야기 소재들이 활용된 점도 눈에 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