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갤럭시 폴드, 전 세계에서 출시될 것”

샘모바일 보도…"더 저렴한 모델 유력"

홈&모바일입력 :2019/09/26 15:20

오는 2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의 후속 모델에 대한 소식이 나왔다.

미국 IT 매체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차세대 갤럭시 폴드를 개발하고 있다고 25일 보도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사진=씨넷)

샘모바일은 소식통을 인용해 차세대 갤럭시 폴드는 기존 갤럭시 폴드와는 다른 형태를 띄고 있으며, 더 저렴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국과 미국 등 일부 시장에서 한정된 수량만 판매하는 1세대 갤럭시 폴드와는 달리 전 세계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관련기사

한달 전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모델번호 ‘SM-F700F’의 새로운 갤럭시 폴드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 모델은 256GB의 내장 메모리를 탑재하고 기존 갤럭시 폴드 기능 중 일부를 갖춘 저렴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자세히 보기) 지금 출시된 갤럭시 폴드의 내장 메모리는 512GB다. 이는 삼성전자가 다음 모델의 가격을 낮추기 위한 선택일 수 있다고 샘모바일은 분석했다.

이달 초 블룸버그 통신도 삼성전자가 구형 플립폰처럼 생긴 두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을 유명 디자이너 톰 브라운과 함께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자세히 보기) 이 제품은 6.7인치 화면에 조개 껍질처럼 화면을 안쪽으로 접어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