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대표 김종갑)은 제17호 태풍 ‘타파’로 인해 발생한 2만8천여 정전 가구에 대해 밤샘 작업을 통해 복구를 대부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전은 정전경험고객 2만7787호 가운데 99.5%를 복구완료했고 나머지 132호는 23일 중으로 복구할 예정이다.
한전은 태풍 ‘타파’에 대비하기 위해 태풍 내습 전 전력설비 안전점검 및 설비보강을 시행하는 등 전사적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해 정전 및 설비피해를 최소화했다.
한전은 신속한 전기공급을 위해 3천34명의 복구인력 등 가용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 역대 최단시간 수준인 태풍 내습 후 D+1일 이내에 정전가구 대부분에 전기공급을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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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측은 태풍 ‘타파’는 2016년 차바(22만8천호 정전)와 이동경로는 유사했지만 설비보강과 배전선로 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해 신속하게 대처, 과거 유사태풍의 12% 수준으로 정전호수를 최소화(2만8천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전 관계자는 “태풍은 지나갔더라도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가옥 주변 등에서 끊어진 전선을 발견하면 감전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임의로 만지지 말고 안전한 조치를 위해 한전에 반드시 신고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