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미르W 미르M, '미르 트릴로지' 새 아트워크 공개

미르의전설2 IP 계승 알려...출시 전 사전 마케팅

디지털경제입력 :2019/09/22 09:50    수정: 2019/09/23 09:31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 IP의 정체성과 IP 기반 모바일 게임 신작 3종을 알리기위해 만든 '미르 트릴로지'에 새로운 아트워크가 추가됐다.

22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미르 트릴로지 사이트에 문에 이어 도 아트워크가 공개됐다.

미르 트릴로지는 모바일 게임 '미르4', '미르M', '미르W'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다.

회사 측은 지난 달 미르 트릴로지의 정체성을 표현한 PI(Project Identity)와 함께 이미지를 공개하며 신작의 존재를 다시 알렸다.

특히 콜라주 기법으로 원작을 대표하는 상징물을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상징물은 원작에 대한 서로 다른 세 가지 시선과 세계, 이야기로 돌아오는 새로운 미르를 서사적으로 풀어낸 게 공통점이다.

미르 트릴로지의 첫 상징물인 문 아트워크.

통합 브랜드 사이트 오픈 이후 첫 공개한 상징물은 '문'이었다. 문은 미르 트릴로지의 공표를 기념함과 동시에 그 시작을 의미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세 가지 문과 함께 이용자 및 원작 IP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미르4와 미르M, 미르W의 분위기를 전했다.

최근 세 개의 세계가 하나라는 점을 형상화한 상징물 '도'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도는 같은 세계를 공유하는 미르 트릴로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미르 트릴로지의 두 번째 상징 아트워크 도.

도는 원작의 전설급 아이템 '묵청대도'를 모티프로 제작됐으며, 성문 너머 펼쳐지는 같지만 다른 세 가지 미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했다.

관련기사

이와함께 문과 도에 이어 새로운 상징물인 '성'도 공개될 예정이다. 성은 원작의 공통된 주요 무대를 의미한다. 이를 통해 3연작이 각각 다른 게임성을 담았지만 공성전의 재미를 동시 담았다는 부분을 알릴 것으로 보인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미르4, 미르M, 미르4의 통합 브랜드 미르 트릴로지 사이트를 통해 PI와 상징물을 공개하고 있다"며 "신작 3종이 원작의 정체성을 계승하고, 각각 다른 재미를 강조했다는 점을 꾸준히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