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게임의 긍정적 가치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중학교와 연계해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전국 초등·중학교,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육과 게임을 활용한 코딩교육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균형잡힌 게임 이용법과 컴퓨터의 기본적인 원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게임 제작 실습과 토론으로 진로탐색의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 2일 경기도 광명시 가림중학교에서 진행된 게임활용 코딩 교육은 8차시에 걸쳐 코딩과 프로그래밍 언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컴퓨터실에서 진행됐다.참여 학생들은 평소에 즐기는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으며 게임 개발사에는 어떤 직군이 있는지 직접 검색하고 토론하며 기초적인 게임 개발 단계부터 게임 관련 진로까지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 콘진원 강경석 본부장 “게임장애 질병코드 등재로 교육적 낙인 우려”2019.09.16
- 테크빌교육, 콘진원 ‘게임리터러시 교사직무연수’ 위탁운영2019.09.16
- KINX, 콘진원 게임허브센터 입주사에 클라우드 제공2019.09.16
- 한국모바일게임협회-경기콘진원, 상호 업무 협약 체결2019.09.16
또한 참여 학생 모두가 샌드박스 게임 제작을 목표로 총 8차시 동안 코딩교육이 진행됐으며 게임 개발을 할 때 고려해야 하는 기초적인 요소들을 학습하며 코딩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지난 10일 수원 매향중학교에서 진행된 게임리터러시 교육에서는 게임이 어떤 특성이 있고 어떤 재미요소를 갖고 있는지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과 다양한 플랫폼 게임과 사회적 효과에 대해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