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한국해비타트, 태국 취약 계층 위한 건축 봉사활동

총 10채 보금자리 마련 목표로 임직원 140여명 참여

디지털경제입력 :2019/09/03 10:06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국제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오는 5일까지 태국 푸켓에서 현지 취약 계층을 위한 건축 봉사활동(글로벌 빌리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의 협력에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크로스파이어 라이브 개발 스튜디오 소속 임직원 140여명이 총 10채의 보금자리 마련을 목표로 참여한다고 희망스튜디오 측은 설명했다.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는 이달 초 태국 푸켓에서 한부모 가정, 조손 가정 등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혜 가정 10세대를 선정했다. 특히 단순 주택 기부가 아닌 수혜 가정이 자립 의지를 갖고 살아 갈 수 있도록, 자신들의 집을 짓는 봉사활동에 수혜 가정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도록 했다.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은 수혜 가정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터전이 될 벽돌주택 10채를 짓기 위해 건축 전문가의 지도 아래 모래 나르기, 벽돌 쌓기 등 주택 기초공사 작업에 땀을 흘리고 있다. 또한 벽화 그리기, 화단 만들기 등 임직원들이 가진 재능을 기부하는 다양한 활동도 함께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건축 봉사활동이 종료 되는 오는 5일에는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 주최로, 건축 봉사활동에 참여한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과 수혜자들이 만나는 자리도 마련 된다.

앞서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4월 발생한 강원도 산불 이재민들의 주거를 돕기 위해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 40여명이 직접 지은 이동식 주택 7세대를 후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