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최근 샤인머스켓, 썸머킹, 신비복숭아 등 이색 과일 판매가 전년대비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위메프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과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샤인머스켓의 매출은 495% 이상 증가했다. 씨없이 껍질째 먹는 청포도로 일반 포도보다 당도가 높다고 알려진 과일이다. 1송이 1만5천원 이상 하는 가격임에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위메프는 분석했다.
썸머킹 판매는 53% 이상 늘었다. 썸머킹은 여름철 가장 빨리 수확하는 초록 사과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해외 품종 초록 사과인 아오리를 대신해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순수 국산 품종이다.
겉은 천도, 속은 백도로 일반 복숭아에 비해 당도가 높다고 알려진 신비복숭아의 매출은 45% 증가했다.
청귤 판매도 전년대비 24% 늘었다. 청귤은 겨울에 먹는 감귤의 익기 전 단계인 풋귤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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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딱한 복숭아 품종은 전년에 비해 65배(6417%) 가량 많이 판매됐다. ‘짭짤이 토마토’라고 불리는 대저 토마토 판매는 180%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과일을 구매할 때 맛을 좌우하는 당도뿐만 아니라 새로운 과일을 맛보는 것에 대한 재미도 추구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새롭고 다양한 과일을 만나볼 수 있도록 이색 과일 발굴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