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온라인H5, 신규 길드 콘텐츠 추가...육성 시스템 개편

디지털경제입력 :2019/08/14 11:11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동성장형 MMORPG ‘뮤 온라인H5’의 7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길드 콘텐츠인 ‘영혼의 비밀 던전’과 캐릭터의 전투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신수’, ‘방패 시스템’ 등이 추가된 게 특징이다.

우선 ‘영혼의 비밀 던전’은 정해진 시간 동안 길드원들과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 던전이다. 던전에 총 5개 유형의 일반 몬스터와 각각의 보스 몬스터가 랜덤하게 등장하며, 몬스터를 사냥해서 해당 유형의 ‘혼백’을 획득할 수 있다.

‘뮤 온라인H5’ 회원들은 이벤트가 종료된 후 길드원 전체가 수집한 혼백 수에 따라 정해진 등급의 ‘일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에는 ‘길드 공헌도’와 ‘중급 원석(치명타/공격/생명)’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길드창고’에도 별도의 보상이 적립된다. 특히 모든 유형의 혼백 수가 동일할 경우 더욱 많은 아이템이 들어있는 ‘완전 보상’을 받게 된다.

웹젠은 여러 캐릭터 육성 시스템도 추가했다. 캐릭터 180레벨을 달성하면 활성화되는 신수 시스템을 통해 소환 조건을 충족하면 신수 3마리를 소환하고 하루 3회 육성할 수 있다. 다만 신수는 한 번에 하나씩만 출전 가능하고, 출전 시 캐릭터에 신수 스킬이 발동된다.

관련기사

‘방패 시스템’도 이번 7차 업데이트 콘텐츠 중 하나다. 캐릭터 2차 전직 500레벨을 달성하면 사용 가능한 ‘방패’는 PVP(유저간 전투)에서 캐릭터가 받는 피해량의 일부를 대신 막아준다. 방패 능력치와 등급 상승을 위한 ‘방패 물약’과 ‘별등급 훈장’은 ‘영혼의 비밀 던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함께 전 서버 회원들이 같이 참여하는 ‘이차원 보스’와 ‘크리스탈’ 장착을 통해 캐릭터에 여러 유용한 속성을 부여해 주는 ‘신성 왕관’ 등 풍성한 업데이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