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가 지난 2분기 52억4천만달러(6조3천409억원), 주당 4.72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해 역대 최악의 분기 손실을 냈다.
우버는 8일(현지시간) 2분기 실적 보고서를 공개해 이같이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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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작년 2분기 8억7천만달러(1조527억원), 주당 2.01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한 것에 비해 더 악화된 것이다.
우버는 지난 5월 기업공개(IPO)로 39억달러에 달하는 주식 보상 비용을 치르면서 대규모 손실을 발생시켰다.
매출은 31억7천만달러(3조8천360억원)를 기록했으나, 전년동기 대비 증가폭은 14%로 역대 가장 적다.
우버 매출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한 차량 공유 사업으로 발생한 수익은 23억4천800만달러(2조8천413억원)로 전년동기 대비 2% 증가했다. 우버이츠 사업에 대한 수익은 5억9천500달러(7천200억원)로 전년동기 대비 72% 성장했다. 차량 솔루션 관련 수익은 300만달러로, 작년 2분기 3천400만달러에 비해 91%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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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에서 운전기사 할당량, 세금 등 비용을 제외하기 전 사용자 지급 총액은157억5천600만달러(19조631억원)로 전년동기 대비 31% 증가했다.
차량 및 신생 모빌리티 공유, 우버이츠 배달 등 우버가 제공하는 운송 서비스의 총 여정 수는 16억7천700억회로, 전년동기 대비 35% 늘었다.
라틴아메리카에서 매출은 5억4천700만달러(6천618억원)로 작년 2분기 대비 24%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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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라 코스로샤히 우버 대표는 이날 "지난달 우버 플랫폼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역대 가장 많은 1억명을 달성했다"며 "이는 우버가 사람들 삶의 많은 부분을 통합하는 플랫폼이 돼 가는 과정이다"고 밝혔다.
이번 우버 실적과 관련해 월스트리트저널은 “우버의 전반적인 비즈니스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치열한 경쟁과 운전자들에게 지급하는 높은 수준의 보조금과 인센티브 등으로 고전을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